검색

신한카드, 데이타몬드와 데이터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

- 작게+ 크게sns공유 더보기

세종경제신문
기사입력 2024-02-02

신한카드(사장 문동권)는 데이타몬드와 함께 마이데이터 및 ‘제로-파티 데이터’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.

데이타몬드는 국내 최초로 제로-파티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한 스타트업이다. 제로-파티 데이터는 개인의 취향·성향 등 고객이 자발적으로 제공한 데이터로, 데이타몬드는 이를 수집·처리·분석할 수 있는 역량과 자체 보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.

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△마이데이터와 제로-파티 데이터 활용을 통한 공동 업무 추진 △마이데이터 가공 정보의 판매 및 중개 서비스를 위한 상호 협력 △고객 리서치 및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연계 협력을 추진한다.

신한카드는 고객의 관심사, 취향, 선호도 등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이종 데이터와의 결합을 통해 초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정교화해 고객 경험과 만족도를 개선한다는 복안이다.

한편 데이타몬드는 지난해 6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‘신한퓨처스랩’ 9기에 선정된 바 있다. 신한퓨처스랩은 신한금융그룹이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,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신한금융그룹사 간 협업 및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.

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 간 비즈니스 협력 모델을 갖추고 상호 연계 방안을 모색해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.

URL 복사
x

PC버전

Copyright 세종경제신문. All rights reserved.